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속초여행 해장국 전복 해물뚝배기 맛집 '전통령'

by 그녀의 사생활💖 2022. 2. 10.
반응형
속초 전통령

강원도 속초시 철새길 32

 

오랜만에 속초 여행 다녀왔어요!
저희는 2시쯤 도착해서 전복해물뚝배기 맛집인 전통령을 찾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영업시간 꼭 확인해 주세요.
영업시간이 짧아요! 원래 주말에 19시까지 했던거 같은데
주말도 16시 마감으로 변경 되었고 당일 재료소진 시 조기마감되니 참고해 주세요!


전통령 영업시간
평일 09:30 ~ 15:30
주말 09:30 ~ 16:00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2009년도 강원도에서 처음시작한 원조라고 합니다^^

동명항 앞에 위치해있고 청초호랑도 가까워요!
주차는 가게 앞이나 주변 또는 가게 뒤에 공영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및 주차 안내

 

 

TV에도 맛집으로 많이 소개가 되었더라구요!
수지도 왔다 갔네요ㅎㅎㅎ

 

일요일 점심시간 좀 지나서 방문했더니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가게 내부는 깔끔해요!

참고로 화장실은 남녀공용입니다.
요즘 남녀공용 많이 없어졌는데... 이거는 하루 빨리 바꼈으면 좋겠어요 ㅎㅎ

 

메뉴 및 가격

 

1인 1식사 입니다!
메뉴는 딱 두개! 저희는 각각 1개씩 주문 했습니다.

전복 뚝배기 20,000원
해물 뚝배기 16,000원

 

해산물은 생물이고 계절에 따라 크기와 종류는 달라 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밑반찬과 밥이 먼저 나와요!
김치, 김, 멸치, 갈치속젓, 청어알 이렇게 단촐하게 나와요!

김치가 시원하니 맛있더라구요!
먹는팁 TIP! 밥을 김에 싸서 갈치속젓이랑 청어알을 같이 싸서 먹으라고 알려주셨어요!

젓갈은 1회만 리필되니 참고해주세요!

 


손님들이 있어서 가게 내부는 많이 찍지 못했네요...
바닥이 나무로 되어 있어요!
냉장고에 판매용 젓갈이 가득하네요 ㅎㅎ

 

 

해물 뚝배기
해물은 홍합, 가리비, 백합, 바지락, 작은전복?, 새우, 미더덕등이 들어 있어요!
생각보다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국물 정말 얼큰하니 맛있어요!
해장하시는 분들도 좋을 거 같아요!

 

 

전복 뚝배기
살아 있는 전복 2마리나 올려주시더라구요!
전복은 국물에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나머지 해산물 종류는 해물 뚝배기랑 똑같아요!

앗 펭이버섯도 있네요 ㅋㅋㅋㅋ
정말 국물이 매운맛은 없이 시원하고 얼큰하니 너무 맛있어요!
국말 한모금 먹고 나면 저절로 ㅋ ㅑ ~ 소리 나옵니다.
정말 이성을 잃고 먹었네요ㅎㅎㅎ

 






 

요렇게 청어알을 김에 싸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전 젓갈은 오징어, 낙지 젓갈만 먹어서 갈치속젓은 맛을 보지 못했어요 ㅜㅜ
아직 아이 입맛인가 봅니다 ㅎㅎㅎ

근데 요거요거 청어알 너무 맛있어요!
한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ㅋㅋㅋ

 


휩쓸고 간 흔적들입니다.
정말 싹쓰리했어요 ㅎㅎㅎ

 

젓갈판매


젓갈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셔도 될 거 같아요!

청어알젓 18,000원
갈치속적 12,000원
백명란 16,000원
낙지젓갈 14,000원


다음에 또 속초 여행오면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꼭 한번 들려보세요^^

 

반응형

댓글